2010

  • 2010.03
    • 경기도 ‘콘텐츠 기업 대출 보증제’ 도입
    • 경기3D입체영상컨퍼런스 개최
    • 콘텐츠기업 대출보증 공동 추진
  • 2010.05
    • 1인 콘텐츠기업을 위한 창업마당 개소(경기도 부천시 춘의테크노파크 내)
  • 2010.08
    • 기능성게임 개발캠프 개최
  • 2010.10
    • 앱월드엑스포 공동주최(전자신문)

2011

  • 2011.03
    • 성열홍 원장 취임
  • 2011.07
    • 멀티미디어 앱북 기획자 양성사업 추진
    • 신화창조 프로젝트 지원작 <마당을 나온 암탉> 극장 개봉 (280만명 관람)
  • 2011.08
    •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창립 10주년 및 비전선포식
    • 멀티미디어 앱북 제작지원 공동 추진(KT)
  • 2011.10
    •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→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명칭 변경

2012

  • 2012.03
    • 한국-네덜란드 기능성게임 세미나 개최
    • 경기영상위원회, DMZ 대성동 마을에 국내최초 개봉영화관 설립 지원
  • 2012.05
    • 제 1회 콘텐츠-라이선싱 상담회 개최
      - 156억 상담 성과
    • 콘텐츠사업 프로젝트 공모전 개최
    • '찾아가는 콘텐츠 상상버스' 민통선 '통일촌' '풍도' 방문
  • 2012.06
    • 경기창조콘서트 개최 (이용주 감독, 박범신 작가, 윤태호 작가)
  • 2012.07
    • 스마트 콘텐츠 창조마당 개소(경기도 안양시 G-Squre 내)
  • 2012.09
    • 게임과몰입 예방교육 시범수업 실시 (동두천시 동안지역아동센터)

2013

  • 2013.01
    • 최동욱 원장 취임
  • 2013.03
    •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유치
  • 2013.05
    • 굿게임쇼 코리아 2013 개최(현 플레이 엑스포)
      - 관람객 51,860 명, 수출 계약 성과 1,603만 달러 기록
  • 2013.11
    • 교과학습용 기능성게임 시범수업개최
      -경기도 내 9개 학급
  • 2013.12
    • 디지털선도형 ‘콘텐츠코리아 랩’ 최초 유치 (경기도 부천시 경기콘텐츠진흥원 본원 내)

2014

  • 2014.04
    •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 랩 유치
  • 2014.05
    •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(경기도 성남시 공공지원센터 내)
    • 미래부 ‘디지털선도형 콘텐츠 코리아 랩 3호’ 개소(경기도 부천시 춘의테크노파크 내)
  • 2014.08
    • 초등학생 교과학습용 기능성게임 무상 보급
    •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1호 중국 유통사와 콘텐츠 판매 계약 체결
  • 2014.09
    •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개소(경기도 성남시 공공지원센터 내)
    • 제 1회 중국 수출상담회 더 콘텍 2014 개최
      - 129만 달러 수출 계약 기록
    • UHD/HD편집 및 3D 프린터 공용장비 지원 시설 구축 (부천, 안양, 판교)
  • 2014.10
    • 빅파이센터 개소(경기도 성남시 공공지원센터 내)

2015

  • 2015.02
    • 곽봉군 원장 취임
    • 판교 게임 비즈니스 축제 ‘G-HUB 게임커넥트’ 개최
    •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‘창작자의 날’ 개최
  • 2015.03
    • 빅데이터 전담 조직 ‘빅파이 추진단’ 발족
  • 2015.04
    •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 (경기도 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내)
  • 2015.06
    • 제 1회 게임창조오디션 – 상용화 부문 개최
  • 2015.08
    •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
  • 2015.10
    • 제 1회 빅데이터 포럼 ‘빅포럼 2015’ 개최

2016

  • 2016.01
    •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(경기도 의정부시 CRC 빌딩 내)
  • 2016.02
    • 박헌용 원장 취임
  • 2016.03
    • 빅파이센터 개소 (경기도 성남시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내)
    • 제 1회 VR/AR 창조오디션 개최
  • 2016.04
    • 제5대 김승종 이사장 취임
  • 2016.05
    • PlayX4 2016 개최 (전 기능성게임페스티벌, 굿게임쇼)
      - 참가기업 566개, 관람객 4만 9천여명
  • 2016.07
    • 인디뮤지션 발굴 프로젝트(2016 together Race) 시행(현 인디스땅스)
  • 2016.08
    • 경기콘텐츠진흥원 창립 15주년
  • 2016.10
    •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개소(경기도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)
    • 경기도 차세대 영상 크리에이터 파트너스 출범 (경기도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)
      - 경기도 및 MCN 업계 관계자 등 50명 참여
  • 2016.12
    • 제 1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개최

2017

  • 2017.03
    • 경기게임아카데미 1기 수료
  • 2017.05
    • 찾아가는 VRAR체험관 ‘와우스페이스’ 개관
    • 제1회 GDF 2017 개최
  • 2017.07
    • 인디스땅스 2017 개최
      - 158개 인디뮤지션 참가
  • 2017.08
    • 오창희 원장 취임
  • 2017.10
    • G-NEXT 글로벌 워크 개최
      - 게임분야 1,402만 달러 수출 성과
  • 2017.11
    • 제1회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 개최 (경기도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)
      - 관람객 200여명 참여
  • 2017.12
    • 경기도 VR/AR 콘퍼런스 개최

2018

  • 2018.01
    •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 (경기도 시흥시 시흥창업센터 내)
  • 2018.02
    • VR스타트업 육성 NRP 1기 데모데이 개최
  • 2018.07
    • 부천 메이커스페이스(창작터) 개소(경기도 부천시 춘의테크노파크 내)
  • 2018.08
    • '경기도 콘텐츠산업 통계조사' 국가승인통계 지정

2019

  • 2019.01
    •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 (경기도 고양시 엠시티 내)
  • 2019.04
    • 제6대 김경표 이사장 취임
  • 2019.05
    •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개소(경기도 부천시 춘의테크노파크 내)
    • 제1회 경기국제웹툰페어 개최(킨텍스)
    • 제1회 경기 국제e스포츠대회 개최
      - 참가선수872명, 현장 관람객 3,808명, 총 방송 누적 조회수 164,367회
    • 2019 경기 가족e스포츠페스티벌 개최
      - 대회 참가자 수 367명, 현장 관람객 4,496명
  • 2019.07
    • 경기 XR센터 개소(경기도 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내)
  • 2019.08
    • 송경희 원장 취임
  • 2019.10
    • 경기 뉴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(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내)
      - 관람객 1천여명 참여
  • 2019.11
    • 제1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개최 (경기도 광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내)

로딩중입니다.